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차트가 역시 중요하긴 중요해.

조정 후 70,000원 ~80,000원 사이를 횡보하던 두산에너빌리티 주가가 소폭 반등했습니다. 반등이 그대로 이어지지 않아 다시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반등이 나오는 구간을 예측할 수 있었던 차트 속 근거와 앞으로도 더 오를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기술적 분석 관점일 뿐 정답이 아니니 참고만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전 관점

12월 24일에 올린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관점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 상반기 강한 상승 파동이 나왔고, 그 이후 위와 같이 상승 채널이 형성되었습니다. 신뢰도가 아직 그리 높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예상 채널이라고 봐야 했고, 이 채널이 맞다면 하단 라인 부근에서 반등이 나올 거라고 했습니다. 만약 이탈(더 보수적으로는 70,000 - 71,000원까지)하면 이 관점은 폐기해야 하며 대응을 해주셔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럼 이후 어떤 흐름이 나왔는지 현재 차트를 보겠습니다.
실시간 차트

1월 9일 주식 장 마감 이후 기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상승 채널 하단 라인 구간에서 지지를 받으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1월 5일에는 10%가 넘는 장대양봉이 출현하기도 했죠. 이로써 이 채널의 신뢰도가 높아졌고, 앞으로도 이 채널을 가지고 시나리오 및 대응 전략을 짜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단 라인을 지켜줬으니 당분간은 상승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일시적인 횡보나 조정은 나올 수 있겠지만요.
볼린저밴드

10월 이후,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조정이 시작되고 등락폭이 줄어들면서 볼린저밴드 상단밴드와 하단밴드의 간격이 좁아졌습니다. 볼린저밴드 위드 지표(하단 지표 검정색 선)도 점점 내려오더니 바닥을 기었죠. 그러다 반등하면서 볼밴 상단밴드와 하단밴드의 간격이 확 벌어졌고, 캔들이 상단밴드를 뚫었습니다(볼린저밴드 퍼센트 비 지표가 1.0선을 돌파). 응축을 마치고 다시 시세 분출이 시작되는 신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목균형표

추세 보조지표인 일목균형표를 통해 단기 추세도 체크해보겠습니다.
후행스팬(검정생 선)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26일 전의 캔들 보다 확실하게 위로 올라갔습니다. 전환선(빨간색 선)도 기준선(노란색 선) 위로 살짝 올라왔죠. 단기 추세가 강해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최근 주가가 반등하면서 구름대를 다시 돌파했습니다. 아직 음운이긴 하지만, 여기서 조금만 더 오르면 구름대도 양운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채널 하단 라인에서 반등한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