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최강록 셰프 나이 프로필 식당

알 수 없는 사용자 2026. 2. 1. 07:47

최강록 셰프 나이 프로필 식당 

 

흑백요리사2 우승자 스포

최강록 vs 요리괴물

드디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가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시즌 1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히든 백수저로 등장했던 최강록 셰프가 결국 사고를 쳤네요. 1월 13일인 오늘 공개된 최종화는 그야말로 실력자들의 진검승부 그 자체였습니다.

 

지옥에서 온 식재료

세미파이널 2차 당근지옥

흑백요리사2 결승전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은 정말 가혹했었죠. 세미파이널 1차 무한 요리 천국에서 185점이라는 역대급 점수로 최강록이 먼저 결승에 직행한 가운데, 남은 6명의 셰프는 무한 요리 지옥에 떨어졌는데요.

지옥 주제는 바로 당근이었습니다. 30분마다 새로운 당근 요리를 내놓아야 하는 극한의 상황에서 임성근, 선재스님, 정호영 셰프 등이 차례로 탈락했죠. 78세의 노장 후덕죽 셰프가 끝까지 버티며 어향 당근을 선보였으나, 결국 당근 케이크로 승부수를 띄운 흑수저 요리괴물(이하성)이 최후의 생존자가 되어 결승에 합류했습니다. 후덕죽 셰프 3 순위 확정!

AI 활용

13화 결승전

깨두부 vs 순댓국

결승전의 미션 주제는 "오직 나를 위한 단 하나의 요리"였습니다.

백수저 최강록의 요리 - 그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조림을 내려놓고 정공법인 깨두부를 선택했습니다. 90분이라는 시간 동안 자신의 근성과 성실함을 점검하기 위해 가장 손이 많이 가고 정성이 필요한 요리를 택한 것이죠.

흑수저 요리괴물(이하성)의 요리 - 미국 미쉐린 3스타 '프렌치 런드리' 수셰프 출신인 그는 자신의 화려한 커리어 대신, 어린 시절의 추억이 담긴 서민적인 메뉴 순댓국을 세련되게 재해석해 내놨습니다.

두 요리 모두 극찬을 받았지만, 심사위원 백종원과 안성재는 만장일치로 최강록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AI 활용

흑백요리사2 우승자 최강록

 

시식을 마친 두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는 "어니스트한 음식인 것 같다" 표현했으며, 백종원 대표는 "연쇄 조림마로 불리고 싶으냐? 연쇄 국물마로 불리고 싶으냐?"라며 깊은 국물 맛을 칭찬하는 듯한 표현을 했습니다.

그리고 시즌2 우승자로 호명된 최강록 셰프는 평소의 엉뚱한 모습과는 달리 매우 겸손하고 진중한 소감을 남겼는데요.

"저는 특출난 음식을 하는 사람도 아니고, 전국에서 묵묵히 일하고 계시는 요리사분들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일 뿐입니다. 주신 말씀 가슴 속에 잘 담아서 더 열심히 음식에 대해 생각하며 살겠습니다."

핸디캡이 있던 히든 백수저로 재도전하여 쟁쟁한 참가자들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한 최강록. 우승 상금 3억원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진짜 멋지네요. 축하드립니다~

AI 활용

최강록 식당 현황 및 프로필

  • 흑백요리사2 백수저 참가 우승
  • 프로필 : 1978년생, 일본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 졸업. 2013년 '마스터셰프 코리아 2' 우승자로 이름을 알린 일식 전문가입니다.
  • 현재 식당: 서울 송파구에서 운영하던 식당 네오는 2024년 12월부로 영업을 종료(폐업)했습니다.
  • 이유 : 많은 추측이 있었으나, 팩트는 경영난이 아니라 새로운 요리 프로젝트와 확장이전을 위한 재충전 차원이라고 합니다. 현재 새로운 곳에서 오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네요.
 

요리괴물 프로필 및 식당 현황

(이하성)

  • 흑백요리사2 흑수저 참가 준우승
  • 프로필 : 미국 뉴욕의 전설적인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프렌치 런드리(The French Laundry)에서 한국인 최초 수셰프를 역임한 실력파입니다.
  • 현재 식당: 현재 국내에서 운영 중인 식당은 없습니다. 최근 소식에 따르면 미국 뉴욕에 자신의 성씨를 딴 레스토랑 '오얏테(Oyatte)'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

가혹했던 '당근지옥' 미션을 뚫고 올라온 실력자들의 대결 덕분에 이번 시즌2도 정말 즐거웠네요. 실력 하나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 멋진 열정의 요리사 분들. 그리고 우승자 최강록 셰프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벌써부터 흑백요리사 시즌3가 기다려지네요.

 

최강록 셰프 나이 프로필 식당